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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바일 컨텐츠 제작을 위한 SVG 프로그래밍
PD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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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43p
5.1 MB
기술일반
정순기,구상옥,곽윤석
진한엠앤비
모두
「모바일단말상용화센터 교재시리즈」제1편『모바일 테크놀로지』. 이 책은 사용자 인터랙션, 데이터와의 긴밀한 연동, 플랫폼에 자유로운 특성을 가지는 SVG(SCALABLE VECTOR GRAPHICS) 프로그래밍에 대해 이야기한다. SVG란 무엇인지, SVG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등 기본적인 지식을 소개한 다음, 렌더링, 패스, 스타일, 페인팅, 좌표계 및 변화, 그래디언트, 패턴, 클리핑, 마스킹 등을 설명한다. 또한 실습 예제도 제시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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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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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개
저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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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SVG 소개
1.1. SVG란 무엇인가?
1.2. SVG의 간략한 역사/1.3. SVG의 주요개념
1.4. SVG의 활용
1.5. SVG 뷰어의 종류
1.6. 주요 관련 사이트
2 SVG 시작하기
2.1. SVG 뷰어 소개
2.2. SVG 뷰어의 설치
2.3. SVG 뷰어 사용법
2.4. SVG 시작하기
3 렌더링(Rendering)
3.1. 렌더링 모델
3.2. 기본 도형 그리기
3.3. 텍스트(Text)
4 패스(Paths)
4.1. 패스 데이터
4.2. 패스 명령어(moveto, lineto, closepath)
4.3. 커브 명령어
4.4. 타원형 호 커브(Elliptical arc curve)
5 스타일(Style)
5.1. 스타일링 속성(properties)
5.2. 스타일링 활용 시나리오
5.3. 스타일링 속성 지정
5.4. 프레젠테이션 속성(Presentation attributes)
5.5. XSL를 이용한 스타일링
5.6. CSS를 이용한 스타일링
5.7. style 요소
5.8. 클래스 속성
6 페인팅(Painting)
6.1. 소개
6.2. 페인트 정의
6.3. 가시성 조절(Controlling visibility)/6.4. 마커(Markers)
6.5. 렌더링(Rendering) 특성
7 좌표계 및 변환(Transformation)
7.1. 뷰포트(Viewport)
7.2. 초기 좌표 시스템(Using Default coordinates)
7.3. 뷰박스(viewBox) 속성
7.4. 화면 비율 유지(Preserving Aspect Ratio)
7.5. preserveAspectRatio 속성
7.6. 중첩 좌표계(Nested Systems of Coordinates)
7.7. 변환(Transformation)
7.8. 변환의 속성
8 그래디언트(Gradient)
8.1. 선형 그래디언트(Linear Gradient)
8.2. 방사형 그래디언트(Radial Gradient)
9 패턴(Pattern)
10 클리핑(Clipping)과 마스킹(Masking)
10.1. 클리핑(Clipping)
10.2. 마스킹(Masking)
11 상호작용(Interactivity)과 연결(linking)
11.1. SVG 이벤트
11.2. 이벤트 종류
11.3. 연결(Linking)
12 애니메이션(Animation)
12.1. animate요소
12.2. set요소
12.3. animateMotion요소
12.4. animateColor요소
12.5. animateTransform요소
13 실습 예제
13.1. 세 개의 반투명 원 그리기
13.2. 포인터 이벤트 생성하기
13.3. 물결 텍스트 만들기
13.4. 글자와 원 애니메이션 만들기
13.5. 육각형 그리기
13.6. 침이 움직이는 시계 그리기
13.7. 텍스트 타이핑 애니메이션 만들기
13.8. 원의 색 애니메이션 만들기
14 SVG 관련 도구
14.1. SVG Editor
14.2. 비트맵 파일에서 SVG 파일로 변환하기
14.3. 일러스트레이터에서 SVG 출력
「모바일단말상용화센터 교재시리즈」제1편『모바일 테크놀로지』. 이 책은 사용자 인터랙션, 데이터와의 긴밀한 연동, 플랫폼에 자유로운 특성을 가지는 SVG(SCALABLE VECTOR GRAPHICS) 프로그래밍에 대해 이야기한다.
SVG란 무엇인지, SVG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등 기본적인 지식을 소개한 다음, 렌더링, 패스, 스타일, 페인팅, 좌표계 및 변화, 그래디언트, 패턴, 클리핑, 마스킹 등을 설명한다. 또한 실습 예제도 제시한다.
◈정순기 ◈
경북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부교수
한국과학기술원 전산학과 박사
미국 매릴랜드대학교 연구원
미국 남가주대학교 연구원
◈구상옥◈
경북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박사수료
경북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사/석사
◈곽윤석 ◈
경북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학부 석사과정
경북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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